콘텐츠바로가기

안녕하십니까. 모바일 페스티벌 참가자 여러분,

한국경제신문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와 함께 2004년 창설한 모바일페스티벌이 올해로 23회를 맞았습니다.

최근들어 만물지능인터넷(AIoE: Ambient IoE)의 5G · 6G 통신 세상이 전개되면서 방송·미디어와 콘텐츠 산업, 유통, 금융, 제조, 헬스케어, 인프라, 에너지 등의 분야가 디지털로 전환되고,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시장과 파생 산업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차세대 모바일 기술의 주도권을 잡는 자가 미래 산업 시장을 지배한다고 보고 세계 주요 국가는 5G · 6G 통신 기반의 AI, IoT, 로보틱스, 빅데이터, 자율주행 등의 분야에서 시장 선점을 위한 총력전에 나서고 있습니다.

한국경제신문은 미래 한국을 먹여살릴 차세대 혁신성장 산업 대부분이 모바일을 기반으로 할 것으로 예측하여 국내 산·학·관·연간 각기 연구및 수집한 정보를 토대로 국내외 기술개발동향 및 표준화현황, 산업전략 등에 대한 심층적인 발표와 다양한 논의를 통해 글로벌기업과의 무한경쟁에서 살아남을 블루오션 전략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2024 모바일페스티벌』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한국 모바일 산업의 새로운 가능성과 발전의 계기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주)한국경제신문 사장 김정호